본문 바로가기

__mytop

B형 간염 바이러스 보균자는 무섭습니까

확인하기

B형 간염 바이러스 보균자는 무섭습니까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B형 간염 바이러스 보균자는 무섭습니까

B형 간염 바이러스 보균자는 무섭습니까

 

B형 간염 바이러스는 DNA 바이러스의 일종으로 호간성 DNA 바이러스과에 속한다. 피로, 식욕부진, 메스꺼움, 복부팽만, 간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며,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점차 진행되어 간경변과 간암으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일상생활에서 B형 간염 예방에 주의해야 한다.

 

 

 

♠  [빠른확인] B형 간염 보균자는 무서운 것일까.

바로 방문해 확인하시고, 더 건강해져요 우리.

 

 

 B형 간염 보균자는 무서운가

 

♠  일반적으로 B형 간염 보균자는 만성 B형 간염 중 가장 흔하며, 우선 어떤 보균자인지, 대삼양 바이러스 복제가 활발한 보균자인지, 소삼양 바이러스 복제가 낮은 보균자인지 살펴본다. 다산양 보균자의 경우 가족력이 있는지,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중재 및 항바이러스 치료가 필요하다.

 

♠  이 밖에 일반적인 악수나 포옹, 키스, 공동 식사 등은 전염되지 않는다. 평소 생활 중 B형 간염 환자와 접촉이 잦다면 B형 간염 예방접종을 하고 정기적인 검진을 받는 것이 좋다. 현재 동양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치료 방법은 주로 뉴클레오티드 유사체와 인터페론이다.

 

 

 

♠  더 건강해지는 의학 꿀팁 : B형 간염 바이러스 전파 경로

1. 혈액 전파

 

♠  혈액 전파에는 수혈, 혈액 제품 주입, 주사 바늘 공유 또는 면도기 공유, 신부전 환자의 혈액 투석, 수술, 침술이 포함된다.

 

♠  B형 간염 바이러스에 오염된 혈액이나 혈액제제를 투여받거나 B형 간염 바이러스에 오염된 의료기기를 소독하지 않거나 잘못 취급하면 전파를 일으킬 수 있다.

2. 모자간 전파

 

♠  B형 간염 바이러스는 태반을 통해 전파되거나 임산부가 출산할 때 산도에서 전파될 수 있기 때문에 B형 간염의 일반적인 전파 경로이다.

 

♠  그리고 B형 간염의 발병률이 높은 주요 원인은 가족 전파이며, 그 중 산모와 영유아의 수직 전파가 주를 이룬다. 또 B형 간염 환자와 바늘을 공유해 감염률이 30 에 이른다. 그만큼 주의가 필요하다.

 

3. 성전파

 

♠  B형 간염 환자 또는 보균자의 혈액, 정액, 질 분비물, 모유에 B형 간염 바이러스가 포함될 수 있으며 전염성이 있고 기구 및 물품을 오염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  B형 간염 환자의 체액과 접촉한 경우 B형 간염 환자가 사용한 면도기, 손톱깎이를 사용하거나 B형 간염 환자와 보호 조치를 취하지 않은 성교를 하면 감염될 수 있다.

 

 

♠  이상 B형 간염 보균자가 무서운지 관련 설명이였어요, 관련 추가정보는 이내용의 관련링크자료 꼭 참고해보세요, 나와 가족의 건강을 위해 좋은정보들 참고부탁드려요.

 

긍정적인 마인드셋은 우리가 삶의 도전에 대해 더욱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소개드린 정보는 B형 간염 바이러스 보균자는 무섭습니까 입니다. 위 내용들이  좋은 정보가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