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_mytop

1차 고혈압과 2차 고혈압의 차이점은

확인하기

1차 고혈압과 2차 고혈압의 차이점은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1차 고혈압과 2차 고혈압의 차이점은

1차 고혈압과 2차 고혈압의 차이점은

 

2차 고혈압과 1차 고혈압의 원인은 모두 다릅니다.

 

전자는 다른 질병에 의한 혈압 상승으로 합병증이 발생하기 쉽지만, 원래 질병을 치료하고 원인을 제거하면 혈압이 정상으로 돌아올 수 있다.

 

후자는 유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질병 후 평생 약물로만 방제할 수 있으며 완치할 수 없다.

 

 

■    그럼, 여기서 확인 해보세요. 본태성 고혈압과 이차성 고혈압의 차이는요? 1차 고혈압과 2차 고혈압은 1차 고혈압의 발생과 유전적 요인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많은 환자들이 고혈압 가족력이 있다.

 

■    또한 장기간의 고염 및 고지방 식이, 잦은 음주, 비만 및 불규칙한 생활 습관도 본태성 고혈압을 유발할 수 있다.

 

■    이 고혈압은 단순히 혈압이 높아지는 것일 뿐 다른 혈압이 높아지는 질환은 아닙니다.

 

■    2차 고혈압의 발생은 급성 및 만성 신장염, 신장 동맥 협착, 레닌 분비 종양, 신장 혈관 고혈압 및 기타 질병과 같은 많은 질병과 관련이 있다.

 

■    치료가 제때 이루어지지 않으면 상태가 악화되어 혈압이 상승하고 2차 고혈압이 발생할 수 있다.

 

 

■    중장년층은 원발성 고혈압의 흔한 집단으로 질병의 진행이 상대적으로 느리고 질병의 경과가 수년 또는 심지어 수십 년에 달할 수 있다.

 

■    질병의 초기 증상은 특별히 명확하지 않으며 신체 검사를 받거나 혈압을 측정할 때만 혈압이 상승하다.

 

■    진단 후 많은 환자가 현기증, 불면증, 꿈, 쇠약 및 과민증과 같은 불편한 증상을 경험할 수 있다.

 

■    이차성 고혈압은 다양한 질병과 관련이 있으므로 발병 후 혈압 상승 외에도 단백뇨, 혈뇨, 야뇨증 증가, 하지 약화, 말단 비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    이차성 고혈압은 원발병을 적극적으로 치료하며, 유인이 제거되면 고혈압이 개선되거나 완치될 수 있다.

 

■    더 건강하시고요  이번 내용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1차 고혈압과 2차 고혈압의 차이점은 입니다. 이 글이  좋은 정보가 될수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