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_mytop

황치자, 혈열을 식히고 장 건강을 지키는 천연 보혈제

확인하기

황치자, 혈열을 식히고 장 건강을 지키는 천연 보혈제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황치자, 혈열을 식히고 장 건강을 지키는 천연 보혈제

황치자, 혈열을 식히고 장 건강을 지키는 천연 보혈제

황치자는 혈열을 식히고 열을 내리고 짜증을 없애는 데 효과적인 약재이예요. 또한, 장을 넓히고 변비를 해소하며 소염 및 살균 작용도 가지고 있어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해용.

 

황치자는 우리나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야생 식물로,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혈열을 식히고 열을 내리는 데 효과적이예요. 또한, 황치자에는 섬유질과 항염증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 건강에도 좋다.

 

 

 

▷  황치자를 물에 타서 마시면 다음과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  혈열을 식히고 피를 식힌다: 황치자는 성질이 차서 사람의 혈열에 의한 여러 가지 나쁜 증상을 예방하고 완화하는 효과가 있어요. 특히 피를 토하거나 피를 흘리는 등의 나쁜 증상이 나타난 후 즉시 황치자를 물에 타서 마시면 빨리 지혈할 수 있어요.

 

▷  열을 내리고 짜증을 없애기: 황치자를 약재로 사용하면 성질이 차가워 인체의 열독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으며 발열이나 가슴 답답함, 심란 등의 좋지 않은 증상의 발생을 줄일 수 있어요. 평소 황치자를 물에 타서 마실 때 적당량의 템페나 황련과 함께 먹으면 열을 내리고 짜증을 없애는 효과가 더욱 뛰어나다.

 

▷  관장통변: 황치자에는 섬유소가 들어 있어 황치자를 먹으면 대장의 연동운동을 촉진시켜 대변 배설을 돕고 치질 발작과 직장암 발생을 예방한다. 따라서 황치자를 물에 타서 마시는 것도 장을 넓히고 배변을 원활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

 

▷  항염 및 살균: 황치자는 과산화수소와 알칼로이드가 풍부하기 때문에 용혈성 연쇄상구균에 대한 우수한 억제 효과 외에도 다른 박테리아 또는 바이러스의 성장을 억제하는 동시에 인체의 다양한 진균을 제거하여 기관지염 및 폐렴 치료를 달성해용.

황치자를 물에 타서 마시는법 꿀팁

 

황치자 10-20g을 깨끗이 씻어 준비해용.

 

▷  끓는 물 500ml에 황치자를 넣고 30분 정도 우려해용.

식힌 후 잔여물을 걸러내고 차처럼 마십니다.

황치자를 물에 타서 마실 때 주의해야 할 점

 

 

▷  황치자는 비장과 위장이 약한 사람, 양화가 왕성하여 토혈이 있는 환자는 복용하지 않아야 하고요.

 

▷  황치자 담그는 물은 매일 마시기에 적합하지 않으며 다량 복용해서는 안 된다.

 

▷  황치자를 장기간 복용해야 하는 경우에는 한의사와 상담하여 복용량을 조절해야 하고요.

 

▷  황치자는 혈열을 식히고 장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되는 천연 보혈제이예요. 위의 방법을 참고하여 황치자를 물에 타서 마셔 건강을 유지하세요.

 

 

🥳 보면 좋은 참고사항 🥳

 

은퇴 후 취업 - 중장년의 뉴스타트 전략 명심할 것 : 바로보기

 

은퇴 후 재취업 - 중장년의 새로운 도전 (1번 포스팅)

은퇴 후 재취업 - 중장년의 새로운 도전 바로 내용보시겠습니다. 은퇴 후 재취업의 세계 중장년 행복연구가입니다. 오늘은 재미있는 이야기로 시작해볼까 합니다. 바로, 은퇴 후 재취업의 세계

ajeknow.tisorry.kr

 

정리드린 내용은 황치자, 혈열을 식히고 장 건강을 지키는 천연 보혈제 입니다.   이해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