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_mytop

목 위턱이 마르고 아플때 국민건강 전문가소견

확인하기

목 위턱이 마르고 아플때 국민건강 전문가소견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목 위턱이 마르고 아플때 국민건강 전문가소견

목 위턱이 마르고 아플때 국민건강 전문가소견

 

목 위턱이 마르고 아프면 뜨거운 음식을 너무 많이 먹는 등 비질병적 요인이나 급성 인두염, 역류성 인두염, 급성 편도선염 등이 원인이다.

 

다양한 원인에 따라 일반 치료, 약물 치료 등을 선택하여 증상을 개선하다.

 

 

1. 비질병적 요인

 

●  폭음, 매운 음식, 뜨거운 음식 등 자극적인 음식을 섭취하면 점막을 자극하여 목과 턱이 건조하고 아플 수 있다.

 

●  일반적으로 특별한 치료는 필요하지 않으며 먼저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좋으며 따뜻한 소금물로 입을 헹구면 인후홍조를 완화하고 맵고 자극적이거나 딱딱하고 거친 음식을 피하고 유동식을 적절히 섭취할 수 있다.

담배와 음주는 하지 않다.

 

2. 질병요인

1. 급성인두염

 

●  바이러스 또는 세균감염에 의한 인후부증상 및 전신증상이다.

 

●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항생제는 페니실린이며, 페니실린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세팔로스포린, 클라리스로마이신, 아지트로마이신 및 기타 항생제를 선택할 수 있다.

 

2. 역류성 인두염

 

●  위산 역류가 빈번하게 발생하여 인후를 자극하여 발생하다.

 

●  오메프라졸과 같은 양성자 펌프 억제제, 시메티딘과 같은 H2 수용체 차단제, 수산화알루미늄과 같은 제산제 및 돔페리돈과 같은 위장 운동 촉진제와 같은 복합 약물을 사용하여 위산을 억제하고 위장 운동 치료를 촉진하는 것이 좋다.

 

3. 급성 편도선염

 

●  일반적으로 편도선 표면에 흰색 또는 황백색의 부착물이 있어 주변으로 파급되어 감염, 인후 및 인후 감염, 심지어 후두부종증을 유발할 수 있다.

 

●  급성 바이러스성 편도선염은 종종 자가 제한적이며 항균제 치료가 필요하지 않으며 주로 대증 치료, 경구 푸들람 등이 있다.

 

●  급성 세균성 편도선염은 일반적으로 항균제(예 : 세파르티닙, 아지트로마이신)로 치료된다.

 

●  편도선 주변 농양이 형성된 환자의 경우 농양 절개 및 배액을 수행할 수 있다.

 

 

●  또한 후두염, 후두염, 인후벽 농양 등도 위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  증상이 반복되면 제때 진료를 받고 의사의 지시에 따라 치료하는 것이 좋다.

 

●  평소 외출 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집에 돌아오면 반드시 손을 씻어야 하다.

 

●  저항력을 높이기 위해 규칙적인 작업과 휴식, 균형 잡힌 식단, 적당한 운동이 매일 필요하다.

 

●  그리고 흡연은 목구멍을 아프게 하므로 적어도 아픈 동안에는 담배를 끊어야 하다.

 

●  공기 오염 시 외출도 피하고 외출이 필요하면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도 좋다.

 

포스팅 해드린 내용은 목 위턱이 마르고 아플때 국민건강 전문가소견 입니다. 상기정보가  좋은 정보가 되셨길...